본문 바로가기

소소탐방

진짜 왕갈비가 들어있는 짬뽕~ 영종도 양자강 왕갈비짬뽕

반응형

 

영종도 양자강


 

영종도 왕산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중국집 양자강은 왕갈비짬뽕을 먹기 위해 몇 번 방문한 곳입니다. 처음 왕갈비짬뽕을 먹었던 몇 년 전에도 이미 유명한 곳이었는데요. 방송에 종종 나오는 곳이라서 방송 후에는 사람들이 더 몰리는 곳입니다. 얼마 전 왕갈비짬뽕을 먹으러 갔는데 사람들이 엄청 많았는데요. 아니나 다를까 최근에 방송에 또 나왔다고.. 왕갈비짬뽕은 방송에 나오든 나오지 않든 갈 때마다 항상 똑같이 맛있습니다. 사람들이 많아서 조금 기다려야 하지만요. 부산에서 놀러 온 친구와 함께 왕갈비짬뽕을 먹고 왔는데요. 함께 영종도 양자강으로 고고씽해요~

 

 




1. 양자강 위치, 주차
2. 왕갈비짬뽕 시식 후기


 

 

 

 

 

양자강 위치, 주차


 

왕갈비짬뽕으로 유명한 양자강은 영종도 왕산해수욕장 입구에 있습니다. 건물은 3층인데 식사를 할 수 있는 테이블은 1층에만 있습니다. 건물 옆 주차장이 큰 편은 아니지만 사람들이 많이 몰릴 때를 제외하고 편하게 주차 가능합니다.

 

<영종도 양자강>
<왕산해수욕장 양자강>

 

 

 

주소

인천광역시 중구 용유서로 494

032-746-2666

 

 

 

주차

건물 옆 주차장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왕갈비짬뽕 시식 후기


 

연말이라서 그런지 방송에 나와서 그런지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양자강 건물 앞 길가까지 차들이 주차해 있었는데요. 대기가 1시간 30분 정도 걸린다고 해서 헉!! 하고 되돌아갔다가 다음날 다시 방문했습니다. 다음날에도 사람들이 많았지만 30분 정도만 기다리면 된다고 해서 잠시 기다렸다가 드디어~ 왕갈비짬뽕을 먹고 왔습니다. 양자강은 캐치테이블에서 미리 예약도 가능합니다. 멀리서 오거나 대기가 많을 땐 예약하고 오는 것이 좋습니다. 저희는 그냥 왔다가 매장입구에서 예약하고 날씨가 추워 차에서 기다리다가 들어갔답니다. 주문은 테이블에 있는 화면을 터치해서 하면 됩니다. 왕갈비짬뽕은 면대신 왕갈비짬뽕밥으로 주문할 수 도 있습니다.  친구는 왕갈비짬뽕을 먹다가 공깃밥을 추가해서 먹었는데요. 왕갈비짬뽕에는 면이 많이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왕갈비짬뽕밥으로 드시는 것도 괜찮습니다. 

<화면터치 주문>

 

 

아~ 기다리고 고~ 기다리던 왕갈비 짬뽕이 나왔습니다. 오잉?! 왕갈비는 어디에 있지?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.

 

 

<왕갈비짬뽕>

 

 

해산물 이불을 살짝 걷어내면 아래쪽에 왕갈비가 들어있습니다. 갈비를 집으면 스르륵 뼈와 살이 분리되는데요. 갈빗살이 많이 질기지 않고 실하답니다. 

<왕갈비짬뽕 왕갈비>
<왕갈비짬뽕>

 

 

자~ 이제 가위와 집게로 갈빗살을 잘 발라서 국물과 함께 한입 가득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~ 왕갈비가 들어있어서 국물이 느끼할 것 같은데 해산물이 많이 들어있어서 전혀 느끼하지 않고 시원하답니다.

 

<왕갈비짬뽕>

 

 

이번에는 쟁반짜장도 주문했는데요. 음.. 양파가 아삭한 짜장소스는 맛있었지만 면과 소스가 같이 볶아져서 그런지 면이 불어있어 약간 실망스러웠답니다. 간짜장을 주문할 걸 후회했답니다. 

 

<쟁반짜장>

 

 

 


 

 

부산에서 온 친구는 왕갈비짬뽕이라고 해서 커다란 그릇에 나오는 줄 알고 잔뜩 기대했다가 생각보다 그릇이 작아서 처음엔 약간 실망했다고 합니다. 그런데 이름처럼 진짜 왕갈비가 들어있고 고기가 부드럽고 질기지 않아 맛있게 잘 먹었다고 했답니다. 친구는 국물도 깔끔하고 맛있다며 밥을 부르는 국물이라고 하면서 공깃밥을 추가해서 먹었습니다. 친구말처럼 국물이 맛있어서 그냥 짬뽕도 웬만한 동네 짬뽕보다 훨씬 맛있습니다. 왕갈비짬뽕이 커서 부담스럽다면 짬뽕으로 드셔도 좋지만 그래도 한 번쯤은 왕갈비짬뽕 드셔보세요.  갈비가 실하고 국물이 맛있습니다~

 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